본문 바로가기
상품후기

디지털피아노 방음매트 : 커즈와일 매트 구매후기, 타건진동 페달진동 층간소음차단

by 뚱뚱이 2021. 4. 25.
728x90
반응형

별고민을 다하는 엄마가 아닙니다
당근으로 같은 아파트단지에서 디지털 피아노를 드림 받았습니다. 딸이 아주 잘쳐도 피아노 소리가 이웃에게 소음이 되지 않을까 걱정이 되는데, 이제 막 피아노를 배우기 시작하는 1학년 피아노 소리가 아니라 그냥 뚱땅뚱땅

저는 이웃 그러니까 아래층에서 다 받았습니다.
쪽지도 받았고
장문의 편지도 받았고
정말 부탁드린다며 케익 딸기도 받았고
문자도 받았고
늦은밤 인터폰도 받았습니다.

 


정말 노력해서 저는 즉각즉각 다 개선했습니다만,
아이들을 내보내지 않는 이상 문제는 안고 사는 것이기에
이녀석들이 기숙학교에 가주는 그날을 꿈꾸며 ㅜㅜ

처음에는 돗자리를 깔았어요.
돗자리가 무슨 도움이 되겠냐 하면서도
그래도 그래도 돗자리가 아래층으로의 진동은 좀 막아줄거라 믿고요 ^^ 그러다 검색했더니 디지털 피아노 매트가 많더라구요

저는 커즈와일 매트를 구매했어요
제돈주고 샀으며 다른매트로 사셔도 무방할듯해요.
이유는 이게 무슨 브랜드가 있겠냐며
소리만 막아주면 되는데
뭣이 이래 비싸냐면서 흑흑
요란한건 싫고 그리고 최대한 돈을 덜 쓰고 싶어요

그냥 방음기능있는 부직포를 사서 깔까도 알아봤죠
3M방음 부직포 팔더라구요
150cm*50cm 24000원 정도 하더라구요
그러나 이 방음재는 차량용이고, ㅎㅎㅎㅎ
좀 그렇지만 ㅜㅜ




이커즈와일 매트사이즈
150cm*120cm
쓰리엠 방음 부직포로 이사이즈 준비하려면 오만원돈 듭니다 ㅜㅜ
하지만, 기능이 확실하다면 150*50만 깔아도 좋겠지만?? 이거 누가 써보고 후기 주신분도 없고,


저는 살짝 뒤로도 깔아서 진동이 퍼져나가지 않도록 벽뒤부분을 원래 올려줍니다.

커즈와일 디지털피아노 방음매트



사실 우리딸의 디지털 피아노는 그렇게 고가가 아닙니다.
그리고 스피커가 아래로 있는것을 발견!
헉 아래층에서 나 미쳤다고 하겠어

그럼서 방음매트를 검색해서 다음날 바로 배송되도록했어요


디지털 피아노는 볼륨을 조절할 수 있지만
낮에도 제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해
이웃을 배려하고 싶습니다.
왜냐면 정말 좋은 분들이라 믿습니다.
(믿기에 저도 그렇게 편지와 과일 케익 등을 드렸지만,
어느순간 이러한 것들이 부담으로 느껴질 수가 있다고
깨닫게 되어서, 실천으로 최선을 다하기로 했어요.
조용히... 하하)


요즘 송화가루에 예민해서
청소기를 부지런히 돌립니다.
약간 이런 소재라는것이 저는 그렇게 맘엔 안드는데
흑흑 청소하기가 좀....



일단 디자인은 깔끔합니다.


뒷면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세탁하기가 좀 그냥 부직포같은 느낌이예요
무게도 가벼워서 제가 이걸 32000원주고 산게 맞냐면서
쿠팡에서 샀어요
거기서 중고라고 표시된게 31000원대에 판매되길래
누가 한번 뜯었다 반품한것을 샀죵 ㅋㅋ



어떤 감촉일지 생각해보시라고,
이렇게 첨부해보았어요.



커즈와일 디지털피아노 방음매트
과연 얼마나 방음이 될지는 이웃에서만 알겠죠

아이에게 헤드폰을 씌우는것은 썩 내키지 않았지만,
혹시나 귀에 무리가 갈까봐
그리고 저는 머리가 커서인지, 선캡 여성용만 써도
두통이 생기기에, 좀 괜찮은걸로 사긴했는데,
이거 포스팅은 다음에....

디지털피아노 방음매트 해야하는 이유

1. 방음기능 : 소리는 진동이잖아요. 일단 확실히 기능은 있다해요. (그러나 우리집은 저녁 6시이후 피아노 못치게해요)
2. 타건으로 인한 진동 차단 : 헤드폰치고 건반을 누르는것때문에 맘카페에 밤에 위층서 디지털피아노 치느라 타건진동이 있다고 하소연하는것을 저는 보았어요
3. 페달 시용시 진동 차단 : 지금은 덜하지만, 나중에 진짜 피아노를 잘치게 되어서 페달도 밟고 막 그런 걱정 앞서가네요



야마하 디지털 피아노 방음 매트는 55000원 정도 합니다.
야마하 디지털피아노 고가라인 구매할시에 매장에서 주고 그러는 바로 그매트. 고가라인 200이상하는거 별기능 다있고 막 부럽습니다. ^0^

커즈와일 디지털피아노 방음내트는 33000원 정도합니다.
커즈와일이 뭐냐고? 저도 검색해보니, 커즈와일은 영창에서 만든 디지털피아노 브랜드인가요? 그렇게 나오더라구요. ㅎㅎㅎㅎ



이아이는 쿠팡에서 사세요
쿠팡이 제일 싸요. 33000원인데 지금 품절 어쩔까요

 

그래서 오늘 쿠팡링크 공유 못해드려 아쉽지만
캡쳐한거만 보여드릴게요
쿠팡서는 배송비도 없고 이가격이었다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