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조시간이 늘어나고, 빨래 냄새남
건조기가 1:58 이면 건조 일반코스로 한다해놓고
밤늦게까지 3시간 4시간 계속 돌아가서, 층간소음으로 연락올까봐 불안불안, 게다가 전기요금도 많이 나오고, 그래서 기분도 상하고
빨래 냄새도 나고 그래서
1544-7777 전화해서 건조기 AS예약했습니다.
엘지 건조기 우리꺼 리콜대상이었다는 것을 저는 몰랐어요
모델명 : RH8SDW
매우만족해서 샀었는데, 2017년 9월 초
https://m.blog.naver.com/hana7481/221093584980
엘지 8kg 건조기 857832원샀던 이야기
왜 몰랐냐고 물으신다면,
분명 그때 기사 뜨고 뉴스 나올때 우리꺼는 아닌것으로 알았거든요. 모델 넘버까지 제가 포스팅했던, 아무튼 그러니까 우리 생각과 달리 잘 쓰고 있는 건조기가 사실은 리콜 대상 건조기 일수 있다는 것을, <당신도 예외일수 없습니다.>
무섭네요 ㅠㅠ 아흑
전화하셔서, 예약해보세요.
1544-7777
어쩐지 냄새가 점점 나는 것이,
저는 그때 기사님 방문 예약할 당시에 먼지 거름망
먼지거름망? 이거 저보다 앞서 리콜이나 AS 교체 받았다던 모든 엄마들이, 먼지 거름망은 다 하나씩 받았다고 했거든요. 제가 지금 무슨말을 하고 있는지 모르시겠죠.
빨래를 건조했는데, 꿈꿈한 퀴퀴한 냄새가 난다.
섬유유연제 향기에 묻혀서도 느껴지는 그거 뭔가
1. 세탁기에 기능이 있다면 건조 맞춤까지 탈수하시고
2. 건조기 거름망을 매번 먼지제거 + 물세척시 햇볕건조 후 사용하세요. (먼지거름망 2개쓰면 좋은이유가 이것)
3. 컨덴셔, 컴프레셔, 자동세척: 엘지의 실패 >> 리콜대상 업그레이드 받으세요. 어떻게? 업그레이드하면 건조기 자동세척기능이 생겨요. (자동아니라 물 내가 넣어줘야함)

문제의 콘덴서 자동세척 시스템
나는 이건조기를 선반위에 올릴거라고 그 선반사서 기사님 오시는 비용까지 158000원인가 줬는데, 저는 제 건조기가 리콜 대상이었다는 것을 알고 괜히 씩씩 화가 나더라구요.
매번 느끼지만, 삼성 엘지 AS센터 기사님들 하나같이 친절하세요. 정말 이분들의 친절도가 그 제품들 브랜드의 얼굴이지 싶습니다. 이번 건조기 사건처럼 심각한 문제가 있더라도, 이분들의 친절하고 자세한 설명으로 소비자는 그래도 애프터서비스가 좋기 때문에 실수는 했으나, 책임감있는 이모습에 다시 그브랜드를 선택하게 하나 봅니다.

둘째 조리원에 있을때 설치했던 건조기라, 그때 8kg 트롬 건조기를 샀는데, 요즘은 20kg대다 보니, 건조기가 작게 느껴지긴 해요. 요즘은 16kg 세탁기에 세탁을 한후
일단 모두 베란다에서 햇볕과 바람으로 건조시켜요
그리고 일반코스로 건조하거나,
바짝 마른 빨래나 수건은 먼지털기만 하는 방법

스마트 인버터 컴프레셔
10년 무상보증 스티커

키패드 교체합니다.
업그레이드의 핵심은 통살균 기능이 추가된다는 것

그런데 업그레이드받고 통살균 기능을 이용받는데 문제가 있습니다. 바로! 세척에는 물이 투입되어야하는데, 건조기의 물통에 그물을 넣어야하는데... 건조기가 보관된 공간이 워낙 협소하다보니, 물통이 끝까지 안나오고
그래서?? 일단 기사님이 건조기상판뜯어서 통살균 한번해주시고, 그다음 물넣고 통살균은 이사가면하는걸로 ㅠㅠ

새로 받은 먼지 거름망은 아주 맘에 듭니다.
새 거름망 덕분에 알게 된 사실 : 기존거름망을 더 씻어야함


냄새, 기사님이 통살균 세척 도와주고 가셨어요.
그래서 냄새안나고, 새로받은 거름망이 먼지를 더 잘걸러줘서 이점또한 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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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지 건조기 자동 컴프레셔 AS 후기
리콜 대상이면, 공장으로 보내어서 분해후 세척 심한경우 교체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저에게는 상당히 깨끗한편이라고, 건조기를 열었을때 냄새가 나지 않는다고. 한번 공장보낼수 있는 찬스는 아껴뒀다가 이삼년 더쓰고 쓰라고하서, 그러기로했어요.
이번 저희집은 건조기의 문제가 아니라,
세탁기에서 완료시! 축축한 상태로 오래 두지 말라셔요
우리 시간아낀다고 세탁기 돌려놓고, 외출했다고 오고 그러잖아요. 그러려던던 아니라 완료해놓고 나가려했는데,
세탁기 건조기의 시간을 믿지 마세요.
이아이들의 예상 남은시간은 늘... 늘었다 줄었다 하지만
대부분 늘어나지요 ^^
참참 제가 건조기 as 연락한 이유도 건조시간이 자꾸 늘어나더라구요. 제가 빨래를 너무 많이 넣어서? 아니예요. 저는 정말 문제가 있었다고 생각해요. 왜? 왜냐면 기사님 다녀가신후 정상으로 돌아왔으니까요.
기사님은, 아니라고 이정도면 온도도 잘 올라가고 있다하셨지만, 문제가 없다하셨지만 리콜대상 업그레이드 + 통살균 세척 완료후에 건조시간이 확실히 단축되었습니다.
(그동안 저희집 전기요금이 많이 나왔어요. 전기를 늘 400K 넘게 쓰다보니 8만원씩 전기료 납부 중였거든요. )
한번 체크 해보세요.
오늘 현재 기준으로 예상치를 보더라도 전기사용은 확실히 줄었습니다. 3월 19일 즈음 기사님오셨구요 3월에 400썼는데, 4월 14일 현재 175 그래서 4월 예상치 375^^ 줄은거라 믿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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